손톱은 건강 상태에 대해 많은 것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스트레스에서 신장 및 갑상선 질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태가 손톱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일반적인 변화는 수직 또는 수평 융기부의 모양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손톱의 융기는 무해합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7가지
1.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 노화로 인한 세로줄
피부가 노화의 징후를 보일 수 있는 것처럼 손톱과 손톱 바닥도 나이가 들면서 변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손톱은 자라면서 세로줄을 여러 개 형성하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이 융기선은 손가락 끝에서 손톱 바닥까지 이어지며 일반적으로 우려할 만한 원인이 아닙니다. 증상이 통증이나 보기 흉한 손톱을 유발하는 경우 피부과 의사에게 가는 것이 여전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 빈혈
빈혈로 인해 세로줄이 나타날 수 있으며 손톱에 함몰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3.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 파편 출혈
파편 출혈은 손톱 아래에 수직으로 변색될 수 있는 작은 혈전입니다. 출혈의 원인을 모르는 경우 피부과 방문을 고려해야 합니다.
4.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 건선
건선이 있는 많은 사람들은 손톱에 문제를 경험합니다.
5.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 습진
습진도 피부의 다른 증상과 함께 손발톱의 융기 및 변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 소화 장애
영양소 흡수에 영향을 미치는 소화 장애도 손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크론병, 셀리악병 및 궤양성 대장염은 모두 신체가 음식에서 영양을 흡수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는 장애의 예입니다.
7.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 손톱 부상
손톱에 책을 떨어뜨리는 등의 사고로 손톱 밑에 멍이 생겨 일시적으로 모양이 변할 수 있습니다. 멍이 들면 손톱 아래에 적갈색 반점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세포가 치유되고 손톱이 자라면서 점차 사라집니다.
사고나 부상 없이 변색이 나타난다면 더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손톱 아래의 짙은 갈색, 자주색 또는 붉은 반점은 흑색종 이나 심내막염 과 같은 심각한 상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손톱의 세로줄 치료와 예방
1. 손톱 세로줄의 치료
손톱 세로줄의 치료는 손발톱 세로줄의 근본 원인을 기반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원인이 습진인 경우 치료에는 손에 국소 연고나 로션을 바르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손톱의 세로줄는 종종 기저 질환의 징후입니다. 치료는 일반적으로 손톱 세로줄을 나타나게 하는 상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습진과 같은 피부 상태가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경우 피부과 의사는 국소 치료를 처방하여 습진의 증상을 줄이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손톱 생성을 조절하는 세포가 치유될 수 있으며, 이는 융기선이 사라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손톱 세로줄의 예방
모든 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손톱에 융기가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불행히도 손톱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알려진 방법은 없습니다.
다양하고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은 강하고 건강한 손톱을 만들고 손톱 융기를 예방하는 데 필요한 연료를 신체에 공급하는 긍정적인 단계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