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 건강 정보

술 끊으면 생기는 9가지 변화

by lesserpanda123 2022. 9. 17.

금주에 도전하고 있든 술을 줄이는 것을 고려 하든, 술을 끊으면 신체가 실질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에게 한 달(또는 그 이상) 동안 술을 빼면 실제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물어보기에 지금보다 더 좋은 시기는 없습니다.

 

여기에서는 술 끊으면 생기는 9가지 변화를 알아보겠습니다.

 

술 끊으면 생기는 9가지 변화

 

 

술 끊으면 생기는 9가지 변화

 

1. 수면의 질이 나아집니다.

술 끊으면 생기는 9가지 변화 - 알코올이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은 신화입니다. 졸음이 오고 빨리 잠들 수 있지만 나중에 밤에 시스템을 통해 작동하면서 수면 패턴을 엉망으로 만듭니다. 알코올은 진정제이기 때문에 신경계를 늦춤으로써 수면 주기의 균형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알코올이 체내에서 빠져나가면 신경계가 다시 빨라지기 때문에 수면 장애를 경험하고 밤에 더 많이 깨게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음날 기능 저하와 졸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불면증은 알코올을 남용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흔합니다. 또한 알코올 은 수면의 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특히 장기간 동안 술을 마시지 않으면 수면과 수면의 질이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지 않으면 더 깊이 잠이 들 수 있기 때문에 다음 날 깨어날 때 더 상쾌하고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기분이 개선됩니다.

술 끊으면 생기는 9가지 변화 - 기분이 나아지기 위해 와인이나 마티니를 마시는 경우가 많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음주는 기분에 장단기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우리가 쾌락을 느끼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도파민으로 뇌를 넘치게 하기 때문에 이 기분 좋은 화학 물질의 "돌진"은 수치가 떨어지기 시작하자마자 불안을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는 음주, 불안함, 평온함을 회복하기 위해 더 많이 마시는 해로운 순환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코올 섭취는 기분 저하, 불안 증가, 심지어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알코올 사용 장애와 우울증 및 불안을 포함한 기타 정신 장애 사이에는 높은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3. 정신의 선명도가 향상됩니다.

 

술 끊으면 생기는 9가지 변화 - 알코올과 과음은 기억력 저하와 반사 저하를 포함하여 뇌에 장기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뇌는 실제로 알코올의 영향에 익숙해져 더 열심히 일하게 하고 떨림과 심장 두근거림과 같은 불쾌하거나 심지어 위험한 금단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번아웃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안개가 자욱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한 달 이상 술을 끊은 후 사람들이 훨씬 더 명료하게 느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음주 사용은 집중력과 기억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정신이 맑아지고 기억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면역 체계가 개선됩니다.

술 끊으면 생기는 9가지 변화 - 알코올 사용이 실제로 면역 체계 를 약화시켜 질병에 걸리기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알코올 사용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면역 체계의 통신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알코올은 우리 몸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꾸준히 고갈시킵니다.

 

실제로 알코올 사용은 예를 들어 폐렴에 더 취약하게 만들 수 있으며 만성 음주자는 감염이나 상처 치유가 잘 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5. 호르몬이 균형을 잡습니다.

술 끊으면 생기는 9가지 변화 - 음주는 호르몬을 광란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이는 내분비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므로 우리 몸이 적절하게 반응하고 환경 변화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심각한 알코올 유발 호르몬 조절 장애는 때때로 생식 결핍, 갑상선 문제 및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행동 장애와 같은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숙취 또는 알코올 금단 현상은 호르몬 변화를 일으키기 도 합니다. 이는 술을 마신 후에 왜 그렇게 기분이 좋지 않은지 설명합니다. 알코올은 알코올의 유기 화합물인 에탄올이 우리 몸에 독소이기 때문에 상당히 해로운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우리 시스템에서 [에탄올]을 분해하는 데 사용되는 과정은 '숙취'를 유발하는 부산물을 생성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신체가 알코올 분해에서 생성된 화합물을 제거한 결과입니다.

 

6. 염증이 감소합니다.

 

술 끊으면 생기는 9가지 변화 -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전신 염증 또는 전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0일 이상 술을 끊으면 관절통, 두통, 몸살과 같은 증상이 감소합니다. 사실, 알코올 사용은 관절의 염증을 증가시켜 실제로 관절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은 탈수를 일으켜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종종 설탕과 밀과 같은 염증성 성분으로 만들어지고 혼합 음료에는 종종 설탕이 첨가되기 때문에 냉정한 스트레칭은 이러한 추가 염증 유발 요인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소화력이 좋아집니다.

술 끊으면 생기는 9가지 변화 - 알코올 사용은 소화와 같은 주요 신체 기능을 담당하는 장내 미생물 군유 전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장내 미생물 군집 은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로 가득 차 있으며 적절하게 균형을 이룰 때 신체의 다양한 과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장내 미생물 군집이 완전히 무너지면 더 직접적인 소화 문제(위통, 팽만감, 가스, 통증) 및/또는 피로, 설탕 갈망 및 염증성 피부 상태와 같은 파괴된 미생물 군집의 덜 명백한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8. 간 기능이 개선됩니다.

술 끊으면 생기는 9가지 변화 - 알코올이 간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만성적이고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간세포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간세포는 우리 몸의 유해 물질을 걸러내는 데 필요합니다(간은 우리 몸에 내장된 해독제입니다).

 

지방간은 과도하게 규칙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들에게 흔한 현상으로, 간경변과 말기 간 질환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알코올을 피하면 간이 재생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을 끊고 금주하면 간 기능의 상당한 부분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음주를 중단하면 알코올 사용의 장기적인 영향을 일부 복구할 수 있습니다.

 

9. 특정 암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술 끊으면 생기는 9가지 변화 - 알코올은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특정 암, 특히 간, 결장암 및 직장암에 대한 위험을 증가시키는 DNA 변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암 예방을 위한 보장된 마법의 총알은 아니지만 개인이 장기간 알코올을 삼가면 이러한 특정 발병 위험이 있습니다. 암은 장기적으로 현저히 낮아집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