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건강에 많은 이점이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어떤 차는 당뇨 앓고 있는 사람들이 꼭 마셔봐야 할 선택 사항이 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특별한 차들에는 항당뇨 활성을 나타내는 폴리페놀 및 카페인과 같은 화합물이 있습니다. 따라서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유용합니다. 또한 계피와 같은 향신료를 첨가한 차는 당뇨병을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당뇨에 좋은 차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차 6가지
1. 당뇨에 좋은 차 - 히비스커스차
히비스커스 차는 신맛이 날 수 있지만 유익한 폴리페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차는 혈압을 낮추고 염증을 줄이는 것과 같은 많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고혈압도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차는 이중 역할을 합니다. 혈압과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킵니다. 따라서 한 가지로 두 가지 조건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당뇨에 좋은 차 - 녹차
녹차가 실제로 당뇨병에 유익하다는 많은 연구가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이러한 종류의 차에 있는 화합물인 EGCG(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는 골격근이 포도당을 흡수하여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욱이 녹차 한 컵에는 당과 지방이 0g 들어 있으며 칼로리는 2.4칼로리에 불과합니다. 다른 이점으로는 체중 감소, 혈당 수치 감소, 염증 감소 등이 있습니다.
3. 당뇨에 좋은 차 - 홍차
맥아향이 나는 홍차는 당뇨병 상태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또 다른 혜택입니다. 홍차에는 테아플라빈과 테아루비긴이라는 두 가지 강력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혈당을 낮추는 특성이 있으므로 설탕이 든 음료를 홍차로 안전하게 대체하십시오.
또한 일부 연구에 따르면 홍차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합니다. 하루에 3~4잔을 섭취하면 당 수치를 조절하기 위한 최소한의 도움이 됩니다.
4. 당뇨에 좋은 차 - 계피차
문제의 향신료는 항당뇨 특성으로 유명한 계피입니다. 그러한 연구 중 하나에 따르면 단 음료를 섭취하기 전에 100ml의 계피차를 마시면 혈당 수치가 감소합니다.
계피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류로 설탕의 느린 방출을 도와 인슐린 감수성을 촉진합니다.
5. 당뇨에 좋은 차 - 카모마일차
건강한 혈당 조절은 당뇨병을 자연스럽게 통제하고 관리하는 열쇠입니다. 카모마일 차가 바로 그것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이러한 특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HbA1c 및 인슐린 수치를 감소시키는 역할도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당뇨병 관련 합병증을 유발합니다. 또한, 이러한 유형의 차는 산화 스트레스에 맞서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6. 당뇨에 좋은 차 - 강황차
강황차는 천연 혈당 강하 특성이 있는 커큐민이라는 이름의 특수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조직이 당을 흡수하여 혈액 내 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좋은 소식은 강황차를 집에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차에 강황(인도 상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음)을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위의 6가지 차 외에도 레몬 밤, 페퍼민트, 루이보스 차와 같은 다른 차들도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음료가 필요한 경우 위의 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