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은 식별이 까다롭습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무언가가 잘못되었다는 징후가 많지 않을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의사들이 종종 이를 '침묵의 살인자'라고 부르는 이유 입니다.
미국 암 학회(ACS)가 2021년에 진단한 것으로 추정하는 6만 여건의 췌장암 사례 중 상당수는 암이 진행 단계에 있거나 다른 장기로 퍼질 때까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징후와 증상이 나중에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암에 걸리기 위해 주의해야 할 모든 사항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서는 주목해야 할 13가지 췌장암의 경고 신호를 알아보겠습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13가지
1. 췌장암 초기증상 - 허리 통증
허리 통증은 췌장암과 동반되는 유일한 유형의 불편함이 아닙니다. 요통도 흔하며 암이 췌장을 둘러싼 신경으로 퍼질 때 발생합니다. 복통과 요통 은 가능한 원인이 다양하지만 특히 자주 발생하는 경우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나쁜 생각은 아닙니다.
2. 췌장암 초기증상 - 지속적인 복통
췌장은 위장 뒤의 복부에 위치하기 때문에 췌장암의 일반적인 증상은 장기를 눌러 위장에 둔한 통증을 느끼는 것입니다. 췌장암 사례의 약 70%에서 발생하며, 단지 약간의 불편함으로 시작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더 고통스럽고 지속적이 될 수 있으며, 무언가가 확실히 잘못되었다는 신호입니다.
3. 췌장암 초기증상 - 가려운 피부
가려운 피부는 많은 원인이 있으며 췌장암이 그 중 하나입니다. 가려움증은 피부에 빌리루빈이 축적될 때 발생하며 황달로 인해 피부가 노랗게 변하는 것과 함께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로션을 바르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대신 가능한 한 빨리 의사와 약속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췌장암 초기증상 - 갑작스러운 우울증
췌장암이 우울증에 걸렸다는 사실을 깨닫기도 전에 우울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췌장암 환자가 암이 자라면서 발병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2018년 연구에서도 췌장암과 우울증의 관계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연결을 알고 있으면 조기에 진단 및 치료를 받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췌장암 초기증상 -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
체중 감소가 췌장암의 신호가 될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암이 진행됨에 따라 신체의 에너지를 소모하여 체중을 줄입니다. 그리고 종양이 위장을 압박하면 포만감을 느끼거나 먹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췌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으면 신체가 처음부터 영양소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소화액을 충분히 생성하지 못합니다.
6. 췌장암 초기증상 - 위장 문제
화장실 습관이 일반적으로 양호할 때 옅은 색, 기름기 또는 묽은 변 및/또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악취가 나는 변을 경험하기 시작하면 췌장암을 알아야 합니다. 이 문제는 담관이 막힐 때 발생하며, 이는 빌리루빈이 대변으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고 신체가 지방을 적절하게 소화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7. 췌장암 초기증상 - 무기력
한때 강했던 자신이 갑자기 매우 약해지기 시작하면 몸이 뭔가 잘못되었다고 말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췌장암의 일반적인 증상은 팔다리의 극심한 약화를 경험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이러한 유형의 암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형에서 발생합니다. 암은 본질적으로 신체가 성장하고 해를 입히는 데 필요한 영양소를 훔치기 때문입니다.
8. 췌장암 초기증상 - 설명할 수 없는 피로
허약한 느낌과 마찬가지로 췌장암과 모든 암은 극도로 피로감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왜 그렇게 피곤했는지에 대한 다른 설명이 없으면 확인해야 할 사항입니다. 2018년 연구에 따르면 암 관련 피로는 암이나 암 치료로 인해 육체적으로 지치는 느낌으로 정의되며 일반적인 일상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9. 췌장암 초기증상 - 피부와 눈의 항변
피부와 눈이 노랗게 변하는 것을 눈치채면 절대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황달은 간 질환 및 간염과 같은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췌장암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황달을 유발할 수 있는 췌장의 맨 끝에 비교적 작은 종양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증상 중 하나이며 비교적 일찍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췌장암 초기증상 - 어두운 소변
대부분의 사람들은 황달이 눈과 피부에만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지만 몸에 빌리루빈이 축적되면 어두운 소변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나 눈의 변화를 알아차리기 전에도 실제로 황달의 첫 징후인 경우가 있습니다. 소변이 검게 변하는 것은 혈액 내 빌리루빈 수치가 증가하여 소변이 갈색으로 변할 때 발생합니다.
11. 돌발성 당뇨병
노년기에 갑자기 당뇨병 이 발병하는 것은 결코 가볍게 생각할 일이 아닙니다. 췌장이 특징 중 하나일 수 있기 때문에 췌장을 살펴봐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어떻게 그런 일이 발생합니까? 췌장암이 인슐린을 만드는 세포를 파괴하여 혈당 수치를 상승시키는 것을 통해 갑작스러운 당뇨병 또는 후기 발병 당뇨병의 경우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12. 메스꺼움 또는 구토
췌장암에 걸리면 메스꺼움이나 구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암이 위장에 압력을 가하여 음식이 통과하기 어렵게 만들 때 발생합니다. 또한 구토를 유발할 정도로 메스꺼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13. 혈전
심부 정맥 혈전증(대정맥에서 혈전이 발생하는 경우)은 때때로 췌장암의 첫 징후 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피가 흐르는 다리에 발적, 부기 및 통증, 엉긴 덩어리로 나타납니다. 혈전 조각이 폐로 흘러들어가 숨쉬기 어렵게 만들 수 있으므로 즉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