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경부암은 입, 코, 인후 및 목 부위의 다양한 암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두경부암 10개 중 약 9개는 입, 코 또는 목의 축축한 내막에서 시작됩니다. 이 내막을 편평 상피라고 하며 이러한 암을 점막 편평 세포 암종(SCC)이라고 합니다. 일부 두경부암은 선 세포에서 시작되며 이러한 암 중 많은 부분을 선암종이라고 합니다.
여기에서는 두경부암에서 나타날 수 있는 7가지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경부암 증상 7가지
1. 목의 통증
두경부암 증상 - 목이 붓거나 약을 먹어도 낫지 않는 목의 통증이 있다면 두경부암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2. 입냄새
두경부암 증상 - 입에 역한 냄새가 있거나 설명할 수 없는 붉은색 또는 흰색 반점이 있으면 암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덩어리가 만져짐
두경부암 증상 - 때로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두경부 부위에 덩어리, 융기 또는 덩어리가 나타나는 것도 두경부암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4. 목소리 변화나 코의 분비물
두경부암 증상 - 목소리가 거칠거나 변화, 빈번한 코 막힘 또는 지속적인 코피 및/또는 비정상적인 코 분비물은 목 부위의 암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5. 시력 저하
두경부암 증상 - 시력 교정 후에도 시력이 저하되지 않는 경우 암 전문의와 상담해야 합니다.
6. 턱의 통증
두경부암 증상 - 씹을 때 심한 통증, 삼키기 곤란하거나 턱이나 혀를 움직이는 데 어려움이 있는 등의 증상은 두경부암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맞지 않는 치아나 틀니가 풀리는 것도 목 부위에 암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7. 가래에 혈액이 섞임
두경부암 증상 - 타액이나 가래에 혈액이 있는 경우, 호흡기를 통해 입으로 배출되는 점액도 두경부암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우려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급격한 체중 감소, 호흡 곤란 및 지속적인 피로와 같은 증상은 두경부암 환자에서 볼 수 있지만 이러한 유형의 암에만 국한되지 않는 암의 일반적인 증상 중 일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