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은 사람들이 섭취하는 모든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을 관리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간은 또한 신체 기능에 중요한 수많은 다른 지방과 단백질의 생성을 조절합니다. 간의 건강이 나빠지면 질환과 대사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은 간 질환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그렇다면 간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1. 간에 좋은 음식 10 - 녹차
2016년 한 리뷰에서는 아시아 지역 여성의 간암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녹차를 마시는 것이 녹차 추출물을 섭취하는 것보다 건강에 더 좋을 수 있는데, 이는 다량의 추출물이 간을 치유하기보다는 상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간에 좋은 음식 10 - 포도
2014년 한 연구에서는 껍질, 과육뿐만 아니라 포도 씨앗에도 상당한 양의 산화 방지제가 포함되어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산화 방지제는 간 손상의 일부 원인으로부터 보호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3. 간에 좋은 음식 10 - 커피
2014년 한 리뷰에 따르면 미국 국민의 50%가 넘는 비율로 매일 커피를 소비한다고 합니다. 커피는 특히 지방간 질환과 같은 문제로부터 보호하기 때문에 간에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매일 커피 섭취가 만성 간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며, 간암과 같은 해로운 상태로부터 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커피는 간에서 지방 축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한 간에서 보호되는 산화 방지제를 증가시키며, 커피의 화합물은 또한 간 효소가 몸에서 암을 유발하는 물질을 제거하도록 돕습니다.
4. 간에 좋은 음식 10 - 마늘
2016년의 한 연구는 마늘 파우더 캡슐로 식단을 보충하면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이 있는 사람들의 체중과 체지방을 줄일 수 있으며, 과체중이거나 비만이 NAFLD에 기여하는 요인이기 때문에 체중 감량은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하다고 합니다.
5. 간에 좋은 음식 10 - 딸기류
블루베리, 산딸기, 크랜베리를 포함한 많은 딸기류 과일에는 간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폴리페놀이라고 불리는 산화 방지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3년 쥐를 대상으로한 연구에서는 블루베리 주스 보충제가 간의 항산화 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블루베리 주스가 간 섬유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6. 간에 좋은 음식 10 - 자몽
자몽은 나린진과 나린제닌이라는 두 가지 주요 산화 방지제를 갖고 있는데요. 이것들은 염증을 줄이고 간 세포를 보호함으로써 간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019년 연구에서는 나린진이 산화 스트레스를 줄임으로써 알코올로 인한 간 지방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고 시사합니다. 하지만, 간에서 대사되는 몇몇 약들은 자몽과 상호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식단에 자몽이나 자몽 주스를 추가하기 전에 의사와 확인을 해야 합니다.
7. 간에 좋은 음식 10 - 생선
지방이 많은 생선 및 생선기름에는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좋은 지방인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지방은 과도한 지방의 축적을 막고 간에서 효소 수치를 유지하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간에서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간에 좋은 음식 10 - 견과류
견과류를 먹는 것은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비알코올성 지방간질환로부터 보호하는 또 다른 간단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견과류는 일반적으로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 E, 그리고 산화 방지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화합물은 비알코올성 지방간질환를 예방하고 염증 및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간에 좋은 음식 10 - 올리브유
너무 많은 지방을 먹는 것은 간에 좋지 않지만, 약간의 지방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덜 건강한 지방을 올리브 오일로 대체하는 것은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름에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10. 간에 좋은 음식 10 - 오트밀
오트밀을 섭취하는 것은 식단에 섬유질을 추가하는 쉬운 방법입니다. 섬유질은 소화를 위한 중요한 도구이고, 귀리의 특정 섬유질은 특히 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귀리와 오트밀은 베타 글루칸이라고 불리는 화합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2017년 한 연구 보고에 따르면, 베타 글루칸은 신체에서 생물학적으로 매우 활발합니다. 그것들은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염증을 퇴치하는데 도움을 주며, 특히 당뇨병과 비만과의 싸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medicalnewstoda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