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헥헥거리는 것은 전형적인 행동입니다. 그러나 왜 발생하는지 또는 헐떡임이 과도하거나 비정상적인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믿고 나 말거나 몇 가지 이유가 있으며 당신을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중등도에서 빠른 입을 벌리고 호흡하는 것은 강아지의 정상적인 행동으로 체온을 낮추고 강아지의 혈류에 산소를 공급합니다. 헐떡이는 개는 입을 벌리고 혀를 약간 내밀고 숨을 쉴 것입니다.
개는 사람처럼 효과적인 땀샘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냉각 메커니즘으로 헐떡거림이 필요합니다. 대신 개는 입과 혀의 수분 증발을 사용하여 몸을 식히고 폐의 뜨거운 공기를 더 차가운 외부 공기와 교환합니다.
헥헥거림은 힘든 호흡과 혼동되어서는 안 됩니다. 가혹한 호흡은 호흡 곤란이 특징이며 울음이나 징징징과 같은 고통스러운 소리 또는 막혀서 콧구멍이나 기관에서 휘파람 소리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 5가지
1. 흥분 또는 스트레스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 - 헥헥거림은 체온과 관련이 없을 수 있습니다. 많은 개들은 두려움, 불안 또는 스트레스를 경험할 때 헐떡일 것입니다. 예로는 자동차 타기, 불꽃놀이, 분리 불안, 수의사 방문 및 기타 스트레스가 많은 사건이 있습니다. 개가 두려움이나 다른 유형의 고통의 징후를 보이는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개의 바디 랭귀지를 살펴보십시오.
개의 두려움이나 불안의 원인을 이해하면 이러한 사건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헐떡임이 두려움, 불안 또는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는 것 같으면 가능한 한 빨리 상황에서 개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놀 때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 - 헥헥거림은 단순히 강아지의 행복 신호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강아지의 나머지 신체 언어는 이 행복한 기분을 반영합니다. 꼬리는 일반적으로 행복한 방식으로 흔들 것입니다. 당신의 개의 몸과 얼굴 특징은 다소 이완될 것입니다. 눈이 밝고 행복해 보일 것입니다.
상황이 진정되면 헐떡임이 느려지고 결국 멈춥니다. 열린 입과 밝은 눈으로 계속되는 가벼운 헐떡임은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개에서 정상입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강아지 미소로 생각합니다.
3. 열을 식히기 위해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 - 과열되지 않더라도 개는 운동으로 인해 헥헥거릴 것입니다. 인간이 유산소 운동을 할 때 숨을 크게 쉬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헐떡임은 개가 사람처럼 땀을 흘리지 않기 때문에 자신을 식힐 수 있는 주요 방법이기도 합니다. 개는 발바닥에서 약간의 땀을 흘리지만 충분히 식힐 수는 없습니다. 대신 개는 입을 통해 몸을 식힙니다,
헥헥거림은 개가 열을 방출하고 더 시원한 공기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이것은 매우 효율적인 프로세스가 아닙니다. 얼굴이 짧은 개(불독이나 퍼그 등)에게는 훨씬 덜 효율적입니다. 그래서 강아지는 조금 더워도 헐떡이기 시작합니다. 개가 더 뜨거울수록 헐떡거림이 더 강렬해집니다. 때때로 심한 헐떡거림은 침을 흘리고 혀와 잇몸이 붉어지는 현상을 동반합니다,
심한 헐떡거림과 함께 과열의 경고 신호에는 새빨간 혀와 잇몸, 넓은 눈, 허약함, 혀의 길쭉한 모양 등이 있습니다. 개를 시원하게 유지하고 열에 대한 노출을 최소화하여 과열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더운 날씨에 강아지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항상 조심하십시오. 자동차는 외부 온도보다 빠르게 뜨거워질 수 있으므로 절대로 개를 차 안에 혼자 두지 마십시오. 의심스러운 경우 개를 수의사에게 데려가 진료를 받으십시오,
외부 공기 온도가 강아지의 정상 체온인 38도와 같거나 높으면 헐떡거림이 강아지를 효과적으로 식히지 못하고 열사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뜨거운 강아지는 휴식을 취하기 위해 시원한 장소를 퍼내기 위해 땅을 파기도 합니다.
4. 통증 또는 불편함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 - 개는 인간에게서 고통과 질병을 숨기는 데 꽤 능숙합니다. 어떤 개는 불편함을 숨기기 위해 다른 개보다 더 열심히 노력합니다. 그러나 일정 수준의 불편함에 이르면 헐떡거리는 등의 징후를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구토, 식욕 부진, 설사, 혼수, 절뚝거림, 서성거림, 행동 변화와 같은 질병이나 통증의 다른 징후를 찾으십시오. 개가 아프거나 다쳤다고 의심되면 수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5. 신체적 문제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 - 다음은 개가 헐떡일 수 있는 몇 가지 가능한 이유일 뿐입니다.
고열이 있는 개는 체온을 낮추기 위해 헐떡일 수 있습니다.
수의사가 제공하는 약물은 호흡을 증가시키거나 헐떡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배가 너무 부르거나 부풀어 오르면 강아지가 헐떡이며 때로는 구토를 준비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응급 상황일 수 있으며 애완동물이 구토를 하거나 마른기침을 하는 경우 즉시 평가해야 합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과도한 생성으로 인한 상태인 쿠싱병은 과도한 헐떡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인후 뒤쪽의 후두를 열고 닫는 근육이 약해지거나 마비되는 상태인 후두 마비는 헐떡임의 또 다른 원인입니다. 이 상태는 래브라도 레트리버와 같은 중형 내지 대형 견종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