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 건강 정보

노인이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 4가지

by lesserpanda123 2023. 1. 9.

단백질은 신체에서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영양소로, 근육, 뼈, 그리고 피부와 같은 조직의 주요 구성 요소이고, 효소, 호르몬, 그리고 다른 분자들의 생산에 관여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인간의 몸은 근육 손실과 다른 변화를 초래할 수 있는 단백질을 합성하고 활용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노인들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식단에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인들이 식단에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노인이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 4가지

 

노인이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 4가지

 

 

1. 근육량 유지

단백질은 근육량 유지에 필수적이며,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이 더 빠른 속도로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근육량과 힘을 보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이것은 이동성과 독립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골밀도 유지

단백질은 뼈조직을 만들고 복구하는 것을 돕기 때문에 뼈 건강에도 중요합니다. 적절한 단백질 섭취를 보장하는 것은 골다공증과 다른 나이와 관련된 골밀도의 변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면역 기능 향상

단백질은 항체와 다른 면역 세포의 생산에 관여하며, 이것은 감염과 다른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적절한 단백질 섭취를 보장하는 것은 면역 기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노인들의 감염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체중 관리

 

 

단백질은 식욕을 조절하고 배고픔과 포만감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활동량 감소로 인해 체중 증가의 위험이 있는 노인들에게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인들이 건강과 웰빙을 뒷받침할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영양분이 많고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낮은 단백질 공급원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노인들을 위한 좋은 단백질 공급원은 살코기, 가금류, 생선, 콩류, 견과류, 그리고 씨앗을 포함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