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선(목 뒤에 있는 두 개의 조직 덩어리)은 기침, 재채기, 킁킁거릴 때마다 당신을 위해 존재하며 감염이 몸을 침범하려고 할 때마다 몸이 괴롭습니다. 밥을 잘 삼키지도 못해 기운도 떨어지고요.
편도선염으로 더 잘 알려진 부은 편도선은 어린이만큼 성인에게 흔하지는 않지만 발생합니다. 편도선 종창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바이러스, 감염, 알레르기와 같은 특정 유형의 염증과 관련된 거의 항상 양성 과정이며 변동하거나 치료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편도선이 붓는 이유 6가지
1. 편도선이 붓는 이유 - 위산이 정체되지 않을 때
목구멍에 영향을 미치는 역류를 후두 역류 또는 LPR이라고 합니다. LPR은 흔한 문제이며 대부분 잘못된 식단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위산이 규칙적으로 목구멍으로 이동하면 만성적인 작열감과 자극으로 인해 편도선이 아프고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목을 많이 가다듬어야 할 필요성을 느끼거나, 삼키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멈추지 않는 기침에 시달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LPR이 편도선을 어지럽히는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산성 또는 매운 음식 및 음료, 카페인, 알코올과 같은 악화 요인을 피하십시오. 필요에 따라 제산제, 꽉 끼는 허리띠를 피하십시오.
2. 편도선이 붓는 이유 -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을 때
바이러스성 편도선 감염이 매우 흔합니다. 편도선에 영향을 미치고 부기를 유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바이러스 변종(인플루엔자 , 아데노바이러스, Epstein-Barr(모노), 단순 포진)이 있으며 감기 증상과 함께 진행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편도선염이 바이러스에 의해 유발된 경우 신체가 감염을 물리치면 대개 10일 전후로 사라집니다. 몸이 전투 모드에 있는 동안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다량의 수분, 소금물로 가글, 가끔 아세트아미노펜 또는 이부프로펜 정제로 목을 진정시키는 것입니다.
3. 편도선이 붓는 이유 - 패혈성 인후염 가능성
성인에게 흔하지는 않지만 패혈성 인두염은 편도선이 붓고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 감염일 수 있습니다. 삼키는 데 어려움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구취 를 경험하고 입을 벌리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세균성 편도선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고름이 편도선낭 주위에 모이게 하는 더 복잡한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감염은 정맥 항생제와 농양 제거를 위한 배액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연쇄상 구균은 때때로 부비동염, 중이염 및 폐렴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부어오른 편도선이 바이러스 또는 세균 감염의 희생자인지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편도선이 붓는 이유 - 편도선을 청소해야 될 때
편도선이 부어오르는 것 외에도 목구멍이 꽉 찬 느낌이 든다면 전문가들이 편도선 또는 편도결석이라고 부르는 것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 황백색 반점은 치즈와 같은 자갈이며 일반적으로 편도선의 구석구석에 작은 음식 입자가 축적된 결과라고 합니다. 이것은 박테리아를 자라게 하여 붓기와 전신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소금물로 가글하면 편도선 결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면봉이나 칫솔 뒷면으로 이물질을 부드럽게 파낸 다음 정기적으로 칫솔질과 치실을 사용하여 새 돌이 쌓이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5. 편도선이 붓는 이유 - 알레르기가 악화될 때
알레르겐, 먼지 및 오염과 같은 환경 자극 물질은 인후 자극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자체적으로는 심각한 편도선 부기를 일으키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이러한 자극제는 사람의 알레르기 또는 부비동염과 함께 금지될 수 있으며 상기도, 폐 및 식도에 염증을 유발하여 편도선이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부어오른 편도선을 유발할 수 있는 또 다른 짜증 나는 부작용은 후비루(후두로 점액이 목구멍 뒤쪽으로 흘러내리는 불쾌한 느낌)입니다. 그것이 자극하는 인후 자극은 편도선을 포함하여 인후의 조직을 부풀게 할 수도 있습니다.
혼자서 부비동에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기 위해 전문가에게 귀, 코, 목 검사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6. 편도선이 붓는 이유 - 잠재적인 암의 징후일 수도
암은 항상 가장 우려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입니다. 편도암은 거의 항상 한쪽에 집중되어 있으며 다른 증상 없이 부기와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목의 통증, 귀의 통증, 출혈 및 목에 덩어리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부은 편도선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최대한 빨리 의사의 진찰을 받으십시오.
만성 흡연과 알코올은 편도암의 가장 흔한 원인이었습니다. 이제 그들은 훨씬 더 나은 치료율을 보이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에 의해 더 일반적으로 발생한다고 잘반 박사는 덧붙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암은 이제 HPV 백신을 접종함으로써 완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의 암인 림프종은 편도선이 부어오를 수도 있습니다. 한쪽 또는 양쪽에 나타날 수 있으며 목, 겨드랑이 또는 사타구니에 덩어리나 림프절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