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상 및 원인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증상/예방

by lesserpanda123 2023. 4. 18.

검버섯은 피부의 작고 평평한 어두운 부분입니다. 크기가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얼굴, 손, 어깨 및 팔과 같이 태양에 노출되는 부위에 나타납니다. 검버섯은 흑점, 간반점, 태양흑점이라고도 합니다.

검버섯은 50세 이상의 성인에게 매우 흔하지만 태양 아래서 시간을 보내면 더 젊은 사람들에게 생길 수 있습니다.

검버섯은 암 성장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실제 검버섯은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피부가 태양에 많이 노출되었다는 신호이며 더 많은 태양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려는 시도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정기적으로 사용하고 태양을 피하면 검버섯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와 증상, 예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

 

검버섯은 과민성 색소 세포에 의해 발생합니다. 자외선(UV) 빛은 피부에 색을 부여하는 천연 색소인 멜라닌 생성을 가속화합니다. 수년 동안 태양에 노출된 피부는 멜라닌이 뭉치거나 고농도로 생성될 때 검버섯이 나타납니다.

피부가 밝거나, 강렬한 태양 노출 또는 일광 화상의 병력이 있는 경우에는 검버섯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검버섯의 증상

검버섯은 모든 피부 유형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피부가 밝은 성인에게 더 흔합니다. 어린이에게 흔히 발생하는 주근깨와 달리 햇볕에 노출되지 않으면 퇴색되지만 검버섯은 퇴색되지 않습니다.

색소 침착이 증가된 편평한 타원형 영역
일반적으로 황갈색에서 짙은 갈색
손등, 발등, 얼굴, 어깨, 등 상부 등 수년간 태양광선에 가장 많이 노출된 피부에 발생
주근깨 크기에서 약 1cm 안 팎의 범위  

검버섯의 예방

 

검버섯을 피하려면 태양 노출을 제한하기 위한 다음의 사항을 따르십시오.

 

1.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사이의 태양을 피하십시오.

태양 광선이 이 시간에 가장 강렬하기 때문에 하루 중 다른 시간에 야외 활동을 계획하십시오.

 

2.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십시오. 

외출하기 15~30분 전에 자외선 차단 지수(SPF)가 30 이상인 광범위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십시오.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바르고 2시간마다 또는 수영을 하거나 땀을 흘리는 경우 더 자주 덧바르십시오.

 

3. 햇빛을 최대한 가립니다.

태양으로부터 보호하려면 팔과 다리를 덮는 촘촘하게 짜여진 옷과 야구모자나 골프 바이저보다 더 나은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챙이 넓은 모자를 착용하십시오.

 

4. 태양 보호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옷을 입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최상의 보호 기능을 얻으려면 자외선 차단 지수(UPF)가 40~50으로 표시된 옷을 찾으십시오.


검버섯은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이러한 변화는 심각한 형태의 피부암인 흑색종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특히 반점이 커지거나, 불규칙한 테두리가 있거나, 출혈이 있으면 피부과를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혼진 화장품 가격, 효능

고혼진 화장품은 RG3, Compound-K와 8종 버섯, 자운고 추출물 등의 자극이 적은 한방 발효추출물이 고농도로 들어 있고, 연꽃수와 황금누에 등의 럭셔리한 원료를 사용해 피부 미백과 주름 방지에 돕

bshnice.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