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약초 10가지

by lesserpanda123 2022. 12. 4.

간은 해독에 매우 중요한 기관이며 특히 소화관과 담낭을 지지합니다. 그것은 무엇보다도 약물의 신진대사와 지방 및 기타 물질의 에너지 분해를 돕습니다.

간이 최적으로 기능하지 않으면 신체에 많은 문제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현대 생활의 많은 측면은 간에 많은 스트레스를 줍니다. 특정 약초 사용하면 과도한 독소로부터 간을 정화하고 전반적인 간 기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소화와 담낭을 돕는 보너스가 있으며 더 활기차게 느끼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간에 좋은 약초
간에 좋은 약초

 

간에 좋은 약초 10가지

 

1. 엉겅퀴

엉겅퀴는 항상 간 건강을 위한 허브 목록의 최상위에 있을 것입니다. 간을 정화하고 보호하기 위해 한약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수많은 연구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엉겅퀴는 강력한 항산화제와 식물성 화합물, 특히 실리마린으로 알려진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간과 몸 전체의 해독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보호 효과가 있어 염증을 진정시키고 간 질환의 진행을 늦출 수도 있습니다.

엉겅퀴를 섭취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추출물 로 사용하거나 씨앗을 사용하여 차를 만드는 것입니다.

2. 우엉 뿌리

우엉 뿌리는 한약에서 해독과 간 정화를 위해 많이 사용되는 또 다른 허브입니다. 혈액 정화제 및 간 세정제로 간주되며 림프 배수를 자극하여 림프 혼잡을 돕습니다.

이 모든 것은 거의 전신 해독으로 해석되며 간 기능 저하 또는 축적된 독소와 관련된 피부 문제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엉은 냉각 효과가 있어 열이 있는 사람에게 특히 좋습니다.

말린 우엉 뿌리 를 사용하여 해독 차를 만들거나 우엉 추출물을 사용해 보십시오.

 

3. 민들레 뿌리

민들레 뿌리는 소화를 돕고 간 강장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쓴 허브입니다. 약초 학자인 Rosemary Gladstar에 따르면 뿌리는 간을 자극하고 충혈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은 차례로 담즙 생산을 자극하고 부진한 소화를 돕습니다.


일부 실험실 연구에서는 민들레 추출물이 간을 보호하고 고지방식이의 영향을 일부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에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민들레 뿌리차는 쓴맛이 있지만 간에 매우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더 빠른 치료법으로 민들레 추출물을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4. 강황

강황은 항염증 효과 때문에 많은 인기를 얻었지만 강력한 간 지원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간과 소화를 지원하고 건강한 염증 수준을 촉진하는 담즙 생산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자들은 심황의 활성 성분인 커큐민이 간에 미치는 영향과 많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몇몇 연구에서 커큐민 보충제는 NAFLD 환자와 간 지방 감소를 도울 수 있었습니다.

가장 큰 효과를 보려면 강황 추출물 이나 강황 정제를 사용하십시오.

 

5. 녹차

 

 

녹차를 허브로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건강을 증진시키는 많은 특성이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제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차 추출물은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NAFLD와 관련된 손상의 특정 마커를 감소시킬 수 있었고 간의 지방 변화를 감소시킬 수 있었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간을 보호하고 간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6. 마늘

마늘은 강력한 허브/향신료 역할도 하는 야채입니다. 간에 관한 연구에서는 마늘 섭취가 남성의 NAFLD 위험 감소, 간 지방 축적 개선, 간 질환의 특정 위험 요소 감소와 관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늘은 또한 신체의 해독에 중요한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의 양을 자연적으로 증가시키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생마늘은 간에 특히 강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숙성된 마늘 보충제나 마늘 추출물을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7. 붉은 토끼풀

붉은 토끼풀는 신체의 해독을 도와 간을 지원합니다. 혈액 정화제로 간주되며 특히 림프계를 정화합니다. 간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은 경미하지만 독소 과부하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어 간의 부담을 어느 정도 덜어줍니다.

붉은 토끼풀 또한 전반적인 건강과 간 기능을 지원하는 영양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허브를 섭취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말린 붉은 토끼풀을 사용하여 차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허벌 디톡스 추출물과 같은 일부 클렌징 포뮬러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8. 생강

생강 뿌리는 소화 불량과 메스꺼움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간에도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간(및 신체)을 염증 및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

특히, 생강이 ALT 및 콜레스테롤을 포함하여 해당 질병의 특정 지표를 감소시켜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11 )

신선한 생강 뿌리를 사용하여 차를 만들거나 뿌리 가루를 캡슐에 넣거나 이 Detox Herbal Tea와 같은 다른 허브와 함께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9. 인삼

인삼은 에너지 개선과 스트레스 회복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적응성 허브입니다. 그러나 간 손상을 방지하고 간 세포 재생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염 작용도 있습니다.


인삼의 적응력 및 에너지 강화 능력으로 인해 일부 연구에 따르면 인삼은 간 질환과 관련된 피로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농축된 효과를 위해서는 인삼엑기스 나 인삼캡슐을 사용해보세요.

 

10. 소리쟁이

 

 

소리쟁이는 담즙 생산을 자극하고 간(및 신체의 나머지 부분)이 독소를 제거하도록 장려하는 또 다른 쓴 뿌리입니다. 특히 식사 20~30분 전에 소화 쓴맛으로 섭취하면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간을 돕는 차나 팅크를 만들기 위해 소리쟁이 루트를 구입할 수 있으며 야생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수확하기 전에 식별을 확인하십시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