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 건강 정보

감기 예방하는 방법 9가지

by lesserpanda123 2023. 1. 26.

감기와 독감에 걸리지 않기로 결심했다면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지원하는 것은 비타민 C를 추가로 섭취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보호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확실히 도움이 되지만, 먹을 수 있는 다른 음식과 최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추가 조치가 있습니다. 특히 독감 시즌인 겨울철에 적합하고 건강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용적인 방법으로 자연 방어력을 강화하십시오.

 

감기 예방하는 방법

 

감기 예방하는 방법 9가지

 

1. 식단에 마늘과 양파 추가

마늘과 양파에는 항균 작용이 있는 강력한 오일이 포함되어 있어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건강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여 프리바이오틱스로서 좋은 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마늘과 양파는 둘 다 인상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기 때문에 여전히 식단에 포함시킬 가치가 있습니다. 마늘 숨결이나 그 강한 뒷맛이 싫다면 발효 흑마늘을 찾으십시오. 발사믹 향이 풍부하고 일반 마늘보다 활성이 2배 더 강하며 부작용도 없습니다.

2. 밝은 색의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기

고구마, 버터넛 스쿼시, 비트와 같은 야채 에는 우리 몸이 비타민 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코와 폐의 점막 내벽을 감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을 만큼 견고하게 유지하려면 비타민 A가 필요합니다. 포함할 다른 음식은 오렌지, 망고, 살구 및 멜론과 같은 오렌지 및 붉은 과일입니다.

3.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하기

초강력 비타민 C는 오랫동안 감기에 대한 이상적인 예방책으로 여겨져 왔으며 일부 사람들은 이미 쓰러졌을 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지구력 운동선수나 매우 추운 환경에 사는 사람들과 같이 단기간에 강렬한 신체적 스트레스에 노출되는 사람들에게 고용량의 비타민 C가 가장 적합하다고 합니다.

나머지 사람들에게는 매일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면역 체계의 건강한 기능을 지원하기에 충분한 비타민 C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근대 및 시금치, 고추, 브로콜리, 완두콩, 키위 과일 및 감귤류와 같은 잎이 많은 짙은 녹색 채소가 포함됩니다.

4. 햇빛이나 음식을 통해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기

비타민 D는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이며 연구에 따르면 이 필수 비타민이 부족한 사람들은 상기 도 감염을 포함하여 감염 위험이 더 큽니다 . 겨울철에는 일조량이 적기 때문에 식단에서 비타민 D를 섭취해야 합니다. 식

 

량원은 몇 가지에 불과하며, 그중 가장 좋은 것은 연어와 고등어, 계란, 버섯과 같은 기름진 생선입니다. 겨울 동안 정기적으로 이러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은 비타민 D 수치를 높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5. 활동하기

가능한 한 햇빛 속으로 나가 신체 활동을 유지하십시오. 적당한 운동은 질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는 세포인 백혈구의 생성을 자극하기 때문에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복적인 과도한 운동은 면역 반응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적당한 접근을 고수하십시오.

 

6. 귀리와 보리 먹기

귀리와 보리와 같은 곡물에는 베타글루칸 이라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과 포만감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중요한 면역 조절 효과 가 있어 보호 면역 세포의 수와 기능을 증가시킵니다.

7. 장 건강 유지

좋은 장 건강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는 것은 오랫동안 알려져 왔습니다. 사실, 면역 방어의 60% 이상이 장의 점막 내벽을 따라 있기 때문에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감염에 대한 첫 번째 방어선입니다.

 

살아있는 요구르트, 케피어, 김치, 소금에 절인 양배추와 같은 프로바이오틱 식품을 포함하면 장내 좋은 박테리아를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러한 식품을 점차적으로 도입하여 시스템이 적응할 시간을 줍니다.

8. 손을 잘 씻으세요(휴대폰도 닦으세요!)

감기와 독감 시즌이 닥치면 위생 습관 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정말 그 추위를 피하고 싶다면, 꼼꼼하세요. 공용 키보드와 전화기는 사용하기 전에 방부제를 사용하여 닦으세요. 손을 자주 씻고 얼굴, 특히 입과 코를 멀리하십시오.

9. 냉온수 샤워하기

 

특이한 팁이지만 정말 감기를 피하고 싶다면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매일 샤워의 온도를 뜨거운 것에서 차가운 것으로 바꾸면(약 2~3분마다) 백혈구 생산이 증가하는 신체 반응을 일으킨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아침에 가장 먼저 깨어 있는지 확인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